2022년 6월 15일 수요일

퍼터 선택법

 나에게 맞는 퍼터인가?

퍼터를 오래 하다 보면 손에 익었지만 직진성이나 휘어짐의 포인트를 찾아 가는 것이 조금 의구심이 들 때가 있다. 이 퍼터는 나에게 맞는 것인가?

퍼터 얼라이먼트 

- 퍼터는 내가 서있는 방향의 90도 방향으로 정확히 얼라이먼트가 되어 있어야 바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숏 퍼팅의 경우 이 얼라이 먼트가 맞지 않거나 그립이 돌아가 있으면 상당히 문제를 가져온다. 

- 의도치 않게 볼이 다른 곳으로 갈 수 있고 롱 퍼팅에도 스핀의 영향이 미쳐 바르게 굴러가는  퍼팅을 구사하기 어렵게 된다.

퍼터 얼라이먼트 확인 방법

- 바닥이 사각 체크가 되어 있거나 마루가 정확한 사각면을 이루고 있는 곳에 퍼터를 들고 정렬을 한다.













- 위 그림처럼 발과 몸 퍼터가 90도 되도록 정확히 정렬 시킨다.

- 눈을 감는다. 감은 상태에서 퍼터를 가슴 높이까지 들어 올렸다가 다시 제자리에 놓는다.

- 그래서 다시 놓고 눈을 떠서 보았을때 위 그림처럼 90도가 유지되어야 퍼터 정렬이 잘 된것이다. 

- 그렇지 않고 그림의 모양과 달리 퍼터 페이스가 달라져 있다면, 특히 몸과 발을 정확히 하고 여러번을 했는데 퍼터가 일정하게 다른 곳을 본다면 정렬과 상관없이 그 퍼터가 나에게 맞지 않는 것이다. 

얼라이먼트 정렬 후 퍼터 선택

- 위 그림처럼 해서 얼라이먼트가 내게 맞지 않았다면 퍼터의 종류를 바꾸어 보면 거의 맞아 들어간다.

- 예를 들어 일자 형 퍼터를 들어서 문제가 되면 뒷쪽이 있는 퍼터를 가지고 동일한 시연을 다시 해보면 두 퍼터 중 하나는 정확히 90도를 유지 할때가 있다.

- 이 방법은 숏 퍼팅 미스가 많은 골퍼가 무의식 중에 닫히거나 열리는 즉 자신의 정렬과 맞지 않는 퍼터를 선택하여 확률이 떨어진 것을 방지 하기 위함이다.

- 그렇게 퍼터를 교체하고 숏 퍼팅을 연습 그린에서 해보면 확실한 효과가 있다.

- 연습 그린에 나가서도 눈을 감고 퍼팅 해 보아야 한다. 올바른 얼라이먼트의 퍼터 즉 내게 맞는 퍼터는 직선의 굴림이 훨씬 수월하다.


퍼터는 정밀하다

- 작은 차이로 짧은 퍼터가 빠질 수 있다.

- 얼라이먼트와 정확히 페이스면 90도 그립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 하는 것도 중요하다.

- 의외로 생각하지 않았던 디자인의 퍼터가 자신에게 훌륭한 결과를 가져다 줄수 있다.

- 그러므로 눌을 감고 퍼터를 놓아도 목표쪽에 정확히 조준 되어 있 는지를 항상 살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121212

스마트 스토어 상품 중복등록 방지

스마트 스토어 상품 중복등록 방지는 모든 스토어 운영자에게 잊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요건이다. 스마트 스토어는 같은 제품을 본인 명의 다른 스토어에 똑같이 올리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이는 공정한 경쟁과 소비자 혼돈을 막기 위한 것이다. 어떻게 상품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