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AD HD 샤프트
그라파이트 디자인"Tour AD HD"는 "Tour AD MT"의 개량 모델로 밝혀지고 있다. MT샤프트의 특성으로 탄력과 복원력 직진성이 우수한 성능을 잘 알고 있어서 새로 출시된 HD샤프트에 많은 관심이 있다.
어제 필드에서 Tour AD HD를 시타해 보았다. 일본에서 말하기는 기존의 MT샤프트의 유일한 계열이라고 하였는데 본인이 사용해 봤던 MT보다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다.
현직 투어프로의 얘기를 들으니 일반 아마추어 골퍼 중에서 거리가 나고 스코어가 싱글 이하인 로우 핸디켑 골퍼가 이 샤프트를 사용하면 비거리를 특히 늘릴 수 있다고 조언 하였다.
거리를 내는데 있어서 기술적인 측면과 함게 스윙이 따라 주어야 한다는 얘기이다. 일반적으로 조금 소프트하게 거리는 내는 방법과 완전히 다른 것이다.
따라서 자신의 스윙이 비교적 좋고 거리가 어느정도 충분한데 조금 더 일정하게 더 내고 싶을때 쓰면 좋다는 것이다.
6S를 사용해 봤는데 전체적으로 헤드 무게를 느끼는 기존의 샤프트보다 파워히터에게 잘 맞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볼을 쳤을때 왼쪽으로 돌아가는 드로우 보다 스트레이트와 우측직선으로 가는 사양이 보여 6S는 상급자가 사용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은 일본에서 말하는 Tour Ad HD의 기술적인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한 것이다.
중 저탄도의 저스핀 사양이 특징
HD 특징을 보면 샤프트 스펙이 여타의 샤프트에 비해 연하지 않다는 것이며 오히려 MT에 비해 조금 더 직진성 확보에 노력하는 모습이다.
그라파이트 디자인"Tour AD HD"는 2020년 프리미엄"Tour AD"라인 업에서 확대한 샤프트이며. 참고로 HD는 『 Hyper Drive』의 약어로, 앞으로 설명하는 "스피드 스토리"를 나타내고 있다.
이번 모델은 "Tour AD HD"는 "Tour AD MT"의 후계자로보다는 "현대판으로 진화한 모델"에 가깝다.
원래 그라파이트사는 후계 모델을 만들기보다 새로운 라인을 늘리기를 좋아한다.
새로운 샤프트의 보급에 몇 년 걸리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특정의 디자인에 익숙해진 피터를 위해서 카탈로그 라인 업을 오랜 기간 계속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라인을 늘리는 것에 주력하는 것은 다양한 샤프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또"Tour AD HD"는 "Tour AD MT"와 비슷하지만 양자의 차이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골퍼도 물론 있고, 구형 모델의 성능을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항상 주장하듯 샤프트는 새 제품이 훨씬 좋다는게 개인적이 생각이다. 이는 투어프로들의 샤프트 선호도를 보면 알수 있고 미국이나 한국의 투어프로들이 샤프트를 바꾸는 시기가 얼마나 빠른지를 확인하면 알수 있다. 패션의 유행에 결코 뒤지지 않을 정도로 샤프트 변화가 크다.
TOUR AD HD의 새 기능
Tour AD HD"의 새로운 기능은 샤프트의 중앙 부분과 팁(앞코)부분에 "TORAYCA M40X"그래파이트 프리프레그를 탑재한 것이라고 하였다.
무척이나 어려운 용어 이지만 "M40X"의 특징을 간단히 설명하자"고 인장 탄성률"과 "고 인장 강도"모두를 포함한다고 보면 된다. 기술적인 문제이고 우리처럼 일반 골퍼들이 알고 싶은 것은 따로 있다. 어떠한 성능의 차이가 있는지 이다.
물론 실제 비거리는 샤프트가 스윙에 얼마나 밀착되느냐에 따라다.
그래파이트 디자인"TOUR AD HD"옵션
다른 AD샤프트와 마찬가지로 "Tour AD HD"는 일본에서 설계 및 제조된다.이 회사의 분류에서는,"Tour AD HD"는 중 탄도 저 스핀의 특성을 갖는다고 한다.
스펙은 일반적인 40그램대의 R2(시니어 플렉스)에서 80그램대의 TX(Tour XS)까지 웨이트와 플렉스가 폭넓게 제공한다.
"TOUR AD HD"의 외형
샤프트의 외관은 퍼포먼스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그런데 그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하는 사람은 없다. 골퍼라면 디자인 취향이 있는 것이 당연하고, 그런 취향에서 샤프트를 선택하기도 한다.
이번 새로운 배색은 "Tour AD"라인 업 중에서도 좋아하는 편이다. 배색은 흰 바탕에 아쿠아(청록에도는)의 조합인데, 이 회사는 "매트 클리어 코트"라고 부르는데, 실제로 번뜩인 것도 아니고, 눈에 띄지 않는 느낌도 아니다.
비거리를 요구하는 골퍼에게 이러한 샤프트를 선택하면 드라이버 비거리가 기대할 수 있다.
HD샤프트의 원칙으로서 특히 하향 반동이 시작되면 속도가 빠른 플레이어는 S플렉스가 좋지만 부드러운 스윙이 특징인 사람은 낮은 플렉스의 샤프트로서도 충분한 효과를 낸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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